본문 바로가기
HTML5_CSS_JAVASCRIPT

HTML5 베지어 곡선 그리기

by 복제비 2022. 5. 26.

HTML5 베지어 곡선 그리기

 

베지어 곡선 그리기 개요

n개의 점을 기준으로 만들 수 있는 (n-1)차 곡선을 의미합니다.

2차 베지어 곡선시작점종료점이 존재하고 하나의 제어점이 존재합니다.

2차 베지어 곡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quadraticCurveTo( ) 메서드를 사용합니다.

하나의 제어점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어점 x, y 그리고 종료점 x, y인수로 갖습니다.

시작점moveTo( ) 메서드를 사용하여 지정합니다.

 

2차 베지어 곡선 그리기 형식

형식
context.quadraticCurveTo(제어점x,  제어점 y,  종료점x,  종료점y);
예제
<!-- 좌표 (70, 70)에 시작점을 지정함 -->
context.moveTo(70, 70);

<!-- 제어점 좌표 (220, 220) 과 종료점 좌표 (420, 70)을 지점함 -->
context.quadraticCurveTo(220, 220, 420, 70);
context.stroke( );

 

3차 베지어 곡선 그리기

3차 베지어 곡선은 2개의 제어점을 가지므로 총 5개보조선생성되어 이를 기준으로 곡선이 생성됩니다.

bezierCurveTo( ) 메서드사용하고 두 개의 제어점한 개의 종료점인수로 갖습니다.

 

3차 베지어 곡선 그리기 형식

형식
context.bezierCurveTo(제어점x1,  제어점 y1, 제어점x2,  제어점 y2,  종료점x,  종료점y);
예제
<!-- 좌표 (70, 70)에 시작점을 지정함 -->
context.moveTo(70, 70);

<!-- 제어점1  좌표 (90, 220),  제어점2  좌표 (170, 220),  종료점 좌표 (220, 70)을 지점함 -->
context.bezierCurveTo(90, 220, 170, 220, 220, 70);
context.stroke( );

 

베지어 곡선 그리기 실습 프로그램

 

댓글